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카리스마 탈출기 영화 리뷰 /그 시절 인터넷 소설 감정 zl렸다. [고전 명작] 코미디 영화 추천 영화 후기

by 안경 치는 고양이 2023. 11. 6.
728x90
반응형

 

 

카리스마 탈출기 / 그 시절 인터넷 소설 감성  영화 리뷰 영화 추천 고전 영화 추천 고전 명작 코미디 영화 추천 영화 후기

 

 

 

 

기본정보

 

감독 / 권남기

장르 / 코미디

런닝타임 / 100분

개봉일 / 2006.03.30

언어 / 한글

 

 

 

프롤로그

 

그때 한창 싸이월드 하던 시절 우리는 모두 인터넷 소설에 빠져있었다. 귀여니 라던지, 백원 이라던지... zl리게 재밌었던 감성이 떠오른다. 그땐 참 순수 한 어린시절을 보내고 있었는데.. 여튼 잊고있었던 어릴적 재밌어서 여러번 봤던 영화 였는데, 우연찮게 다시 볼 기회가 생겨서 다시 감상했다. 코미디 영화 이긴 한데 인터넷 소설 감성이라 로맨스가 곁들어져 있고 청춘들이 참 재밌게 그려진다. (천명훈... 코스프레 보는 맛이 있다.. 심지어 나름 잘했다..)

 

 

 

 

등장인물

 

정한수 (전설의 짱과 동명이인) - 안재모

한민주 (복싱 잘하는 선머슴) - 윤은혜

백성기 (원랜 내가 짱이었어 한수 오기전까진) - 이정

표정식 (성기한테 왕따 당했다..) - 양주호

 

정한수(2) (진짜는 나다) - 박효준

 

 

 

 

줄거리

 

 

30대1의 전설. 자신이 싸움에서 이긴다면 커터칼로 7센치를 그어 상처를 입힌다는 전설이 있는 통칭 세븐커터 정한수(2)가 전학이 온다는 소식이 학교에 퍼진다.

 

현재 학교의 짱인 백성기는 두렵지 않은 척하지만 사실은 두렵다.

그리고 하필 백성기의 반으로 그것도 앞자리로 전학온 정한수. "다들 친하게 지내자 잘부탁해" 라고 방긋방긋 웃으며 인사를 하는 정한수를 보며 시비를 걸려고 한수의 어깨를 치는 백성기. 자리에 앉다가 책상에 부딪혀 아파하며 인상을 쓰던 정한수의 얼굴을 보곤 "반갑다고.. 잘지내보자.." 라며 풀이 죽는다.

 

쉬는 시간이 됐지만 어째서인지 정적만 흐르는 교실 안. 모두 정한수의 눈치를 보고있고, 그것도 모른채 반을 나와 옥상으로 향하는 한수.

 

"아 씨 얼굴 진짜 개무섭네" 옥상에 모여 있는 백성기와 그의 친구들.  올라오는 한수를 보고 당황한다. 

백성기는 학교 짱 답게 한수에게 "니가 그렇게 싸움을 잘해? 한판 붙자" 라며 기세등등하게 싸움을 건다.

 

"아 그 정한수 나 아니야!!" 정한수는 세븐커터 정한수(2)와 같은 학교의 동명이인이었을 뿐 자신이 아니라며 때리지 말라고 주머니에서 만원을 꺼내 상납하려고 한다. 

 

"그거 밖에 없냐? 있는거 다 내놔" 백성기는 이 정한수가 그 정한수가 아닌 것을 알고 센터(주머니를 다 뒤짐)를 까는데.....

정한수의 주머니에서 나온 커다란 검은 커터칼.

 

"세븐 커터 맞으시잖아요 저희한테 왜 그러세요.."라며 다시 싸움을 신청하는 백성기. 정한수는 커터칼이 자신의 것이 아니라며 주운 거라며 둘러대며 도망친다.

 

끝끝내 과학실에서 잡혀버린 정한수. 싸우기 싫은 정한수는 "담배 하나만 피고 하자"라며 백성기에게 담배를 권한다.

백성기는 사실 아직 쫄아있기에 담배를 꺼내 같이 피우려고 하는데. 정한수의 실수로 담배불이 백성기 발 아래로 떨어지고, 하필 거기에 알코올이 쏟아져 있어, 백성기의 다리에 불이 붙는 해프닝이 펼쳐진다.

 

그렇게 전설에 전설을 추가하며 마왕으로 군림 한다. 

 

정한수는 우연 찮게 한민주가 옷을 갈아입는 것을 훔쳐보게 되고, 한민주에게 스트레이트를 맞고 코피가 난다.

코피를 닦으러 운동장 한 구석에 수돗가로 향한다. 그곳에서 퀸카를 보고 한눈에 반하는 정한수.

 

정한수는 데이트 신청을 하려고 영화표 두장을 들고 퀸가에게 찾아 가는데....

 

 

***** 이 부분부터 스포일러가 존재하니 스포일러를 원치 않으시는 분들은 스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퀸카에게 가려고 했는데, 이상하게도 한민주에게 영화표를 건내고 고백까지 하게된 정한수. 

한민주는 뜻밖의 심쿵을 당하고 정한수에게 호감을 느끼기 시작한다.

 

그리고 며칠 후 학교에서 수학여행을 가게 된다.

 

수학여행에서 퀸카에게 고백을 하려는 정한수. 그리고 정한수에게 호감을 느껴 인형을 선물하는 한민주. 

그리고 정한수에게 원한을 품고 정한수를 죽이기 위해 수학여행지 까지 따라온 정한수(2)

정한수(2)와 정한수 사이에 얽힌 과거사가 밝혀진다.

 

 

**** 결말은 스크린으로 확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

 

 

 

 

감상평

 

추억 가득한 영화. 카리스마 탈출기. 어릴때 몇번이나 봤는지 모른다. 우연히 다시 보게 돼서 리뷰하게 되었는데, 다시 보니 정말 오래된 영화. 그때 참 재밌게 봤는데, 요즘의 개그 코드와는 안맞지만 그때 그 시절.. 싸이월드 감성으로 보면 재밌다.

 

고전 영화라는 점을 감안하고 감상해야 한다!

 

정말 인터넷 소설 그 자체..  현재는 웨이브와 네이버 시리즈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그 시절 안재모 윤은혜 이정 정준하 현영 을 보니 왠지 모르게 반갑다. 추억에 빠져 그 시절 감성이 보고싶다면 추천 한다!

 

 

 

 

점수는 고전 영화라는 것을 감안하고 준 점수입니다!

주관적 점수 

 

영상- ★★★★★★★★   (8)

연출- ★★★★★★★   (7)

연기- ★★★★★★★   (10)

참신함- ★★★★★  (7)

작품성- ★★★★★★  (6)

 

 

 

영화 추천도

 

그때 그 시절, 싸이월드 감성, 인터넷 소설 감성의 영화가 보고 싶다면 ★★★★★★★★★★ (10)

고전 영화 중 킬링 타임용 코미디 영화를 찾는다면 ★★★★★★★★★★ (10)

최신 영화, 최신 코미디, 현재 시대 상과 맞는 영화를 찾는다면  (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