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대외비 리뷰 영화 대외비 후기 영화 대외비 관람평 영화 대외비 평점 영화 대외비 줄거리 영화 대외비 결말 영화 대외비 출연진 대외비 실화 영화 대외비 포토 영화 대외비 보러가기 영화 대외비 보기 넷플릭스 대외비
정치와 조폭은 한끗차이고 정치에는 선도 악도 없다
영화 대외비 정보
대외비 감독 - 이원태
대외비 장르 - 정치 범죄
대외비 런닝타임 - 116분
대외비 개봉일 - 2023.03.01
대외비 언어 - 한글
영화 대외비 등장인물
전해웅 - 국회의원 하고싶다 - 조진웅
권순태 - 부산의 그림자 실세 - 이성민
김필도 - 해웅이 대신 몸쓰자 - 김무열
영화 대외비 프롤로그
영화 대외비 넷플릭스에 상륙했다. 넷플릭스에 대외비가 떳는데 안볼 수 없다. 근데 개봉했었는지도 몰랐던 영화라 슬프다.. 좋은 영화들이 시기를 잘못만나 조용히 사라졌다..
영화 대외비 줄거리
1992년 부산, 국회의원이 되고 싶은 만년 국회의원 전해웅.
부산 사채의 거물인 김필도의 돈으로 선거를 시작했는데..
부산 실세 어둠의 권력자 권순태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왔건만, 선거 직전에 버림 받는다. “말을 안들으면 버려야지, 너는 쫄이다”
버림받은 전해웅은 김필도의 손을 빌어 무소속으로 출마하게된다. 무소속이지만 사전 조사에서 1등을 할 정도로 지지율이 높았지만.....
스포일러 가득 합니다. 주의 부탁드려요.
권순태의 선거조작에 당해 결국 낙마하게 된다.
전해웅은 당선에 실패하여 목숨도 위협받게 되는 상황에 놓이게된다. “필도야 나 한번만 더 믿어봐라”
전해웅은 재빨리 사태수습에 나서면서 가려졌던 부정선거와 권순태의 비리들을 알게되는데...
영화 대외비 감상평
1. 정치에 선과 악은 정말 없는 것 같다. 권선징악? 의미 없다. 선과 악이 없으니, 그 경계가 모호하기에 악인이 벌받지 않는다. 이 얼마나 게탄스러운가.
2. 긴장감 있는 스토리와 잘짜여진 판이 흥미진진한 영화.
대외비 평점이 생각보다 낮은데, 결말까지 보고 기분이 찝찝해서 그런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짜임새있게 잘 만들었다.
3. 세상은 더럽고 인생은 서럽다. 정치만이 아닌 모든 인간궁상을 관통하는 말이 아닐까?
4. 연기가 참.... 진짜 최고였다. 사실 스토리만 보면 좀 재미없고 무슨 말을 하고 싶은건지 주제를 파악하기 힘든 경향이 있지만, 그냥 연기에 몰입되어 보게된다. 연기가 스토리를 견인해주는 느낌.
5. 더럽다 정치는 참 더럽다 내가 대통령 하고싶다.
6. 항상 그런 생각을 한다. 정부던 국가던 단체던 다 상징적인, 실체가 없는 무언가인데, 인간은 그곳에 소속감을 느낀다. 하지만 그 단체는 누군가의 발 아래 있고, 결국 한사람이 모든걸 좌지우지 하곤 한다. 그리고 우리는 단체의 뜻이라며 받아들인다.
나는 이 아이러니함을 지울 수 없다.
7. 적당한 범죄 느와르가 정치와 섞여있어서 흥미진진하게 봤다. 종국에 달할수록 몰입감이 극대화되어 시간가는줄 몰랐다.
영화 대외비 주관적 점수
영상- ★★★★★★★★☆☆ (8점)
연출- ★★★★★★★★☆☆ (8점)
연기- ★★★★★★★★★★ (10점)
참신함- ★★★★★★☆☆☆☆ (6점)
작품성- ★★★★★★☆☆☆☆ (6점)
영화 대외비 추천도
더러운 정치판에 약간의 범죄가 들어간 장르를 좋아한다면 ★★★★★★★★★★ (10점)
연기!! 섹시한 연기가 보고싶다면 ★★★★★★★★★★ (10점)
권선징악 기대한다면 ☆☆☆☆☆☆☆☆☆☆☆☆ (0점)